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 블록체인

비트코인(가상화폐) 거래할때 참고하기 좋은 사이트들.

코인 거래할때 참고하기 좋은 사이트들.


다들 비트코인 많이 하시죠? 공부해야할 것도 많고 참고 해야할 것들도 많은데 그런 것들에 대해서 참고할 만한 사이트들을 모아봤습니다. 커뮤니티는 클리앙- 가상화폐당이 가장 활발하고, 몇몇 오픈 채팅방도 많은데요. 카카오톡 - 코인 - 이런 형태로 검색하시면 제법 많은 코인 채팅방이 있습니다. 그방장들이나 그 팀원 중에 일부가 코인관련 정보를 서로 공유하니 많은 도움이 될 거라 봅니다.




1. 코인 개발율 확인사이트
https://www.coingecko.com/en



- 코인은 실제 완료 전부터 토큰 형태로 구현이 됩니다. 그래서 완성된 단계가 아니어도 거래도 되고, 판매도 되지요. 어느정도 내 코인이 개발되었는지 보기위한 참고 사이트 입니다.


2. 단타칠때 차트 보기 좋은곳
https://cryptowat.ch/
https://www.bitfinex.com/trading


크립토 와치! 분봉에서 틱까지 단타를 위해서는 거래량이라던지 많은 지표들이 필요한데요. 거기에 필요한 지표와 자료들을 볼 수 있습니다. 비트파이넥스는 아무래도 가장 크다보니 기준이 다른 거래소의 기준이 되니까 무존건 참고해야합니다!  




3. 코인 지갑 이동량 보는 곳
https://bitinfocharts.com/


코인을 거래소 지갑에서 개인지갑 등으로 이동량을 보는 곳!  




4. 세계에 모든 전문가들이 차트 분석하는 곳
https://www.tradingview.com/ideas/


근래에 알게 된 곳인데, 유명한 분들이 차트 분석을 한 곳입니다. 그래서 이런분들이 사전에 분석한 자료 공부해도 되고, 보시면서 다른 의견이 있으면 남겨도 됩니다. 



(흔히 텔레그램 시그널방? VIP방? 다 여기서 퍼오는 겁니다. 돈주고 그런거 구독 절대하지마세요)

5. 스티밋. 글 작성하는 분들이 여러분 있지만 개인적으로 이분 글이 괜찮다고 생각됩니다.
https://steemit.com/@granturismo


스티밋 잘 찾아보시면 글 잘쓰시는 분들 많으니 한번 시간내서 찾아보시는게 좋을듯합니다.